경기스케치

[퓨처스리그 스케치] 7월 12일 고양 vs 경찰청 (벽제)

2016.07.13

안녕하세요. 우리가 그 동안 쉽게 접하지 못했던 퓨처스리그의 경기 이모저모를 담는 [퓨처스리그 스케치] 입니다.

이번엔 7월 12일 고양과 경찰청의 경기가 있었던 벽제 야구장을 다녀왔습니다.

경찰청 벽제 야구장 가는 길입니다. 지은 죄는 없는데 괜히 두근두근

 

경찰청이 사용중인 벽제야구장, 오늘은 어떤 명승부가 펼쳐질까요?

 

 

 

 

장승현 선수! 동료들 잘 찍어주세요 ^^

 

 

 

경찰청 선발투수는 이인복 선수입니다.

 

이인복 선수는 2014년 롯데의 지명을 받아 입단한 우완 투수입니다. 퓨처스리그에서 8승 3패 평균자책점 6.09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고양의 선발투수는 윤수호 선수입니다.

 

 

 

윤수호 선수는 올해 퓨처스리그에서 19경기에 등판, 1승 2패 3홀드 평균자책점 7.62를 기록 중이네요. 지난 번 SK와의 경기에서 조금 부진했지만 오늘은 좋은 성적을 기대해 봅니다.

 

 

 

경기가 시작되었습니다. 북부리그 1위팀 답게 경찰청의 배트가 1회부터 매섭게 돌아갑니다.

코치님. 멋있죠? 이게 2루타에요. [경찰청 박찬도]

 

2번타자 박찬도 선수의 호쾌한 2루타로 포문을 여는 경찰청 선수들!

오늘 날씨가 많이 덥네요. 허허허 [경찰청 안치홍]

 

 

 

반가운 얼굴 5번타자 안치홍 선수의 적시 2루타까지!

담장 넘어갔다! 얍얍얍 [경찰청 윤대영]

 

 

 

화룡점정을 찍는 6번타자 윤대영 선수의 큼지막한 투런 홈런! 1회말 공격부터 4점을 선취하며 빅이닝을 만드는 경찰청입니다. 윤대영 선수는 2013년 NC에 입단한 우투우타의 내야수입니다. 이번 시즌 퓨처스리그 성적은 타율 0.344, 홈런 11개, 60타점. 무서운 타격능력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오늘도 멋진 투런 홈런을 만들어냈습니다. 그리고 윤대영 선수의 오늘 활약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배트를 던진 만큼 타구가 더 날라갈 거야 [고양 강구성]

 

 

폭투다! 홈을 향해 돌진! [고양 강구성]

 

고양도 가만히 있지 않습니다. 2회초 조평호 선수의 볼넷, 강구성, 정성민 선수의 안타로 2득점에 성공! 곧바로 2:4로 따라붙는 고양입니다. 고양의 강구성 선수는 올 시즌 퓨처스리그에서 타율 0.351, 52타점을 기록하며 고감도 타격감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후 경찰청이 추가 2득점에 성공하며 6회초까지 2:6으로 앞서가는 경찰청입니다.

내가봐도 우아하고 멋진 수비 [경찰청 안치홍]

 

심판님 이거 헛스윙인지가 중한디 [고양 박광열]

 

 

 

견제사 당할 순 없어! [고양 김태진]

 

 

 

5회말 구원 등판한 이민준 선수입니다. 이날 많은 선수들이 이런 표정이었습니다 [고양 이민준]

잠시 조용했던 경기. 5회말 고양의 투수가 이민준 선수로 교체됩니다. 날씨가 너무 더웠던 탓일까요? 이민준 선수를 상대로 경찰청의 방망이가 다시 폭발합니다. 윤대영 선수의 투런 홈런(오늘 2번째 투런홈런), 박준현, 박찬도 선수의 2루타와 사구 1개, 볼넷 2개를 묶어 대거 5득점! 점수가 2:11로 순식간에 벌어집니다.

어제 닭볶음탕을 먹었더니 경기가 잘 풀리네 [경찰청 윤대영]

 

 

 



좋아! 다들 잘하고 있군 [경찰청 전준우]

 

점수차는 이제 9점. 하지만 고양 선수들은 전혀 주눅들지 않았습니다. 공룡이 기운이 솟아난 고양 선수들이 6회초 맹폭을 시작합니다.

내가 선두타자로군. 공룡의 기운을 불러오지 [고양 김태진]

 

 

 

고양 김태진 선수의 안타를 시작으로

갑자기 케라토사우루스의 기운이 솟아난다. 2루타 작렬 [고양 조평호]

 

 

 

 

 

평호형 저는 티라노사우르스의 기운이 솟아나요. 3점 홈런 [고양 도태훈]

 

 

 

조평호, 강구성, 윤병호 선수의 연속안타에 이어 도태훈 선수의 약속의 3점 홈런!

 

 

마산으로 갈 날이 얼마 안 남았군 [고양 도태훈]

 

 

 

도태훈 선수의 멋진 3점 홈런입니다. 도태훈 선수는 2016년 NC 육성선수로 입단했습니다. KBO리그에서 현재 4경기 출전, 3타수 무안타이지만 곧 KBO리그 데뷔 첫 안타를 기록할 것 같네요.

 

올 시즌 퓨처스리그 성적은 타율 .316에 홈런 2개, 23타점 출루율 .414를 기록 중 입니다.

 

고양의 맹폭에 당황한 경찰청! 하지만 경찰청의 황금 계투진이 남은 경기를 2실점으로 틀어막는데 성공합니다.

 

 

멋진 투구폼이죠? [경찰청 홍정우]

 

홍정우 투수는 이 날 2이닝을 2피안타 3탈삼진 무실점으로 잘 틀어막았습니다. 올 시즌 퓨처스리그 21경기에 등판하여 1승 3패 1홀드 평균자책점 6.17을 기록 중인데요. 최근 4경기에서 모두 무실점 호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름엔 홍상삼이죠! [경찰청 홍상삼]

 

 

 

너무나 반가운 얼굴 홍상삼 선수가 다음 투수로 나왔습니다. 오늘 비록 홈런을 허용하긴 했지만 올 시즌 퓨처스리그에서 10경기 등판해서 2.89의 평균자책점을 기록 중입니다. 피안타율은 0.229밖에 되지 않네요.

공을 확 긁어버릴꺼야 [경찰청 송윤준]

 

경찰청의 마지막 투수 송윤준 선수가 1이닝을 1실점으로 잘 막으면서 오늘 경기를 홈팀 경찰청의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올 시즌 퓨처스리그에서 16경기에 등판 4승 5패 5.92의 평균자책점을 기록 중이네요.

 

다들 수고했어! [경찰청 선수단]

 

 

 

비록 졌지만 최선을 다한 고양 선수들

고양 선수들이 경기 후 미팅을 갖는 모습 입니다. 현재 북부리그 2위를 달리고 있는데요. 1위 경찰청과의 게임차가 7.5게임으로 벌어졌습니다. 

오늘 아주 잘했어! [경찰청 유승안 감독]

 

오늘 경기는 9:13으로 경찰청이 승리했습니다.

 

승리투수: 경찰청 이인복 (8승 3패 평균자책점 6.09)

 

패전투수: 고양 윤수호 (1승 2패 평균자책점 7.62)

 

수훈선수: 경찰청 윤대영 (4타수 2안타 2홈런 4홈런 2득점)

 

 

 

선수들과의 경기 후 미팅을 진행하는 유승안 감독입니다. 더운 날씨에 멋진 경기를 보여준 두 팀!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퓨처스리그 경기스케치 다음 주에 더 멋진 경기로 찾아 뵙겠습니다.

 

 

제작

후원

[Copyright ⓒ KBO 홈페이지 뉴스, 기사, 사진은 KBO 홈페이지 자료 입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시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