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NEWS > KBO 보도자료

KBO 보도자료

제1기 KBO 코치아카데미 성료

 

“코치로서 새롭게 느끼고 배운 게 많았다!”

 

올해 처음 시행한 ‘제1기 KBO 코치아카데미’가 30일(수) 피드백 및 평가 시간을 끝으로 한 달간의 교육과정을 모두 마쳤다.

 

KBO 코치아카데미는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으로 지난 2일(수)부터 실시간 원격플랫폼을 통한 비대면 화상교육으로 진행됐다.

 

지도자로 첫발을 내딛는 코치들이 갖추어야 할 리더십과 선수 지도 기술, 경기운영, 인성 및 자질 함양 등 코칭 수행능력 향상을 위한 29개의 다양한 주제로 총 120시간의 강의가 이뤄졌다.

 

10개 구단의 1년 차 및 신임 코치 예정자 등 총 22명이 수강생으로 참가해 마지막 날까지 열성적으로 수업에 임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긴 수업 여정을 끝낸 뒤 대부분의 코치는 “전반적으로 유익한 강의였다”라고 평가했다. 각자 한마디씩 하는 총평 코너에서 한 코치는 “처음에는 귀찮기도 했지만, 강사님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갈수록 집중하게 됐고 여러 코치님과 생각을 나눌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고 고백했다. 나머지 코치들도 “코치로서 나를 돌아볼 수 있고 새로운 걸 알아갈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대면 강의가 불발된 데 대해 크게 아쉬움을 나타내기도 했다.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코치들이 현장에서 선수들과의 관계 형성 및 소통에 크게 주목하고 있음이 드러나기도 했다. 코치의 역할이나 코칭의 이해, 커뮤니케이션 및 코치와 선수의 관계, 야구 심리 등을 다룬 강의에 크게 관심을 나타냈고 관련한 강의를 더 듣고 싶다는 바람도 나타냈다. 또한, 현장 실무를 위한 데이터 분석 및 활용, 생체역학에 대한 이해, 컴퓨터 실무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장비 활용법에 관한 관심도 높게 나타났다.

 

KBO는 코치 아카데미가 은퇴 선수를 대상으로 하는 코치사관학교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매년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1기 수료생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향후 커리큘럼을 보완해 양질의 강의를 구성할 계획이다.

 

 

* 붙임. KBO 코치아카데미 수강 명단

* 별첨. KBO 코치아카데미 포스터 1매(png).  끝.

 

 

 

<KBO 코치아카데미 수강 명단>

구단

성명

구단

성명

NC

손시헌

롯데

문규현

조영훈

이재율

김종민

권영준

두산

배영수

김주현

KT

배우열

김동한

LG

윤진호

나경민

키움

오태근

삼성

박한이

김지수

SK

이진영

KIA

이범호

최경철

최희섭

박정권

윤해진

한화

박정진

 

 

 

 

 

 

 

 

 

[Copyright ⓒ KBO 홈페이지 뉴스, 기사, 사진은 KBO 홈페이지 자료 입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시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