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NEWS > KBO 보도자료

KBO 보도자료

2020년 KBO 제4차 이사회 결과

KBO(총재 정운찬)는 21일(화) 오전 10시 도곡동에서 2020년 KBO 제4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정규시즌 개막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사회는 2020 KBO 정규시즌 개막일을 5월 5일(화)로 확정하고, 개막 초반 안전한 리그 운영을 위해 무관중 경기를 실시하기로 하였다. 이후 코로나19 상황 추이를 본 뒤 관중 입장을 단계적으로 허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하였다.

 

7월 거행 예정이었던 올스타전은 취소하고,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는 3선승제에서 2선승제로 축소하였다. 경기수는 구단 당 144경기를 유지하고, 시즌 중 확진자가 발생해 리그가 중단될 경우 경기수를 단계 별로 축소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하였다.

 

시즌 중 우천 취소 시에는 더블헤더(7,8월 제외) 및 월요일 경기를 거행하고, 선수들의 체력적 부담을 고려하여 더블헤더와 월요일 경기 시에는 연장전을 치르지 않기로 하였다. 또한 더블헤더 경기 시에는 엔트리를 1명 추가하고 2연전 시작부터 확대 엔트리(5명)를 앞당겨 시행하기로 하였다.  끝.

 

[Copyright ⓒ KBO 홈페이지 뉴스, 기사, 사진은 KBO 홈페이지 자료 입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시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