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NEWS > KBO 보도자료

KBO 보도자료

KBO-우신고등학교, 야구부 창단 학교 지원 협약 체결

notice/images/2019/8/협약식 사진 1_수정.jpg

- 2012년 창단 지원사업 이후 고등학교 26개, 중학교 23개, 초등학교 6개 야구부 창단

- 금년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 등록 고교 수 사상 최초로 80개교 돌파

 

KBO(총재 정운찬)와 우신고등학교(교장 김현일)가 오늘(6일) 오후 2시 KBO 야구회관에서 야구부 창단 학교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KBO는 우신고등학교 야구부에 올해부터 3년간 야구 용품 및 훈련 시설과 지도자 인건비 보조금 등으로 총 3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KBO는 아마야구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야구부를 새롭게 창단하는 고등학교에 3년간 3억원,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경우 5년간 각각 6천만원과 2억 2천만원을 지원해 왔다.

 

그 결과, 고등학교 26개(우신고 포함), 중학교 23개, 초등학교 6개의 야구부가 창단되는 결실을 맺을 수 있었으며, 올해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에 등록된 고등학교 수는 한국 야구 사상 최초로 80개가 되었다.

 

KBO는 향후에도 리그의 근간이 되는 아마 야구 활성화에 적극 매진할 예정이다.

 

 

* 별첨. 협약식 체결 사진 2매.  끝.

[Copyright ⓒ KBO 홈페이지 뉴스, 기사, 사진은 KBO 홈페이지 자료 입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시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