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NEWS > KBO 보도자료

KBO 보도자료

KBO 리그 단일 경기사용구 우선 협상 대상자 선정

KBO(총재 구본능)는 오늘(27일) 오후 1시 The-K 호텔에서 단일 경기사용구 평가위원회를 열고 ㈜스카이라인스포츠를 우선 협상 대상자로 선정했다.
 
㈜스카이라인스포츠는 평가위원회로부터 야구공 제조 능력과 안정적 공급 능력, 선수단 평가, 가격과 품질, 회사의 재무상태, 향후 야구 산업발전 기여도 등 다양한 평가 기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KBO 리그 단일 경기사용구 우선 협상자로 선정되었다.
 
KBO는 경기사용구의 품질을 균일화하고 철저히 관리하기 위해 2016년부터 경기사용구를 단일화하기로 하고 지난 6월 야구공 제조 업체들로부터 입찰 신청을 받았으며, 그 결과 5개 업체가 최종 입찰에 참여했다.
 
KBO는 신청 업체를 대상으로 샘플 공인 시험과 선수단 평가, 제조 공장 현지 실사 등의 엄격한 심사를 실시하였으며, 오늘 열린 평가위원회에 참여한 총 13명의 평가위원들은 사전 심사 결과와 5개 업체의 최종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스카이라인스포츠가 단일 경기사용구 납품 업체로 가장 적합하다는 판단을 내렸다.
 
KBO는 이에 따라 ㈜스카이라인스포츠와 KBO 리그 단일 경기사용구 납품에 대한 세부 협상을 진행할 예정이며, 오는 9월 15일까지 마무리 지을 계획이다.
 
* 붙임. KBO 리그 단일 경기사용구 평가위원회 명단 1부.  끝.

[Copyright ⓒ KBO 홈페이지 뉴스, 기사, 사진은 KBO 홈페이지 자료 입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시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